KOREAHUMANRIGHTS | NEWS | 한국인권뉴스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HOME > 한국인권뉴스 > 핫이슈
기사제목 기사내용
성매매특별법의
개정 및 폐지에 앞장섭니다.
 
 
 
 


오르가슴 격차와 여성이 남성보다 절정에 덜 도달하는 이유 2023·08·22 01:16

로리 민츠(플로리다大 심리학과 명예교수)

섹스는 단순히 삽입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좋아하는 TV 프로그램이나 영화에 나오는 한 여성과 한 남성이 등장하는 선정적인 섹스 장면을 상상해 보십시오. 양 당사자가 오르가슴을 느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현실을 반영하지 않습니다.

이성애 성적 만남 동안 여성은 남성보다 오르가슴이 훨씬 적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오르가슴 갭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20년 이상 과학 문헌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50,000명 이상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 에서 이성애자 남성의 95%가 성적으로 친밀할 때 보통 또는 항상 오르가슴을 느낀다고 말한 반면, 이성애자 여성의 65%만이 그렇게 말했습니다.

연구 에 따르면 일부 사람들은 여성의 오르가슴이 생물학적으로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에 이러한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사실이라면 여성의 오르가슴 비율은 상황에 따라 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실제로 많은  연구에 따르면 여성은 파트너와 함께 있을 때보다 혼자일 때 오르가슴을 더 많이 느낍니다.

여성의 92% 이상이 자신을 즐겁게 할 때 오르가슴을 느낍니다. 여성은 또한 캐주얼 섹스에 비해 관계에서 섹스를 할 때 오르가슴을 더 많이 느낍니다. 12,000명 이상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연구 에서 여성의 10%만이 첫 만남에서 오르가즘을 느낀다고 말했고 68%는 헌신적인 관계에서 발생하는 섹스 중에 오르가슴을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여성은 또한 다른 여성과 성관계를 가질 때 오르가슴을 더 많이 느낍니다. 한 연구에서 양성애자 여성의 64%가 다른 여성과 성적으로 친밀할 때 보통 또는 항상 오르가슴을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왜 이런 일이 발생합니까?
여성이 더 절정에 이르는 이 모든 시나리오에서 음핵 자극에 더 중점을 둡니다. 대부분의 여성은 오르가슴을 느끼기 위해 음핵 자극이 필요합니다. 이는 음핵과 페니스가 같은 종류의 조직에서 유래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치에 맞습니다. 그리고 음핵과 페니스는 모두 접촉에 민감한 신경 종말과 발기 조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저는 연구에서 수천 명의 여성에게 물어봤습니다. "오르가슴에 이르는 가장 확실한 경로가 무엇인가요?"라고요. 4%만이 삽입이라고 답했습니다. 나머지 96%는 클리토리스 자극을 단독으로 또는 삽입과 함께 사용한다고 답했습니다.

인기 있는 남성 잡지도 여성을 오르가슴에 빠뜨리는 성교 위치에 대한 조언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일부 위치에는 음핵 자극이 포함되지만 메시지는 여전히 성교가 중심적이고 가장 중요한 성행위라는 것입니다.

이 기사와 문화 전반에서 사용되는 언어는 성교에 대한 이러한 과대평가를 반영하고 영속화합니다. 우리는 "섹스"와 "성교"라는 단어를 같은 단어인 것처럼 사용합니다. 우리는 성교 전에 오는 클리토리스 자극을 "전희"로 격하시켜 보다 낮은 형태의 섹스임을 암시합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메시지는 섹스가 다음과 같이 진행되어야 한다는 생각을 제공합니다. 이 버전의 섹스에서는 오랫동안 지속하고 세게 밀어서 여성에게 오르가슴을 "주는" 것이 남자의 임무입니다.

조사 결과 남성이 파트너가 성교 중에 오르가슴을 느낄 때 더 남성적임을 느낀다는 사실이 밝혀진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리고 여성이 파트너의 자아를 보호하기 위해 주로 성교 중에 가짜 오르가슴을 느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실제로 연구에 따르면 여성의 53%에서 85%가 가짜 오르가슴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대다수의 여성이 일생 동안 적어도 한 번은 가짜 오르가슴을 경험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격차 해소
그러나 문화적 요인이 오르가슴 격차의 원인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섹스와 성교에 대한 관점을 바꾸면 여성의 성적 경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기 때문에 희망이 있습니다. 실제로 여성은 오르가슴에 대한 생물학적 능력이 제한되어 있지 않다는 사실을 사람들에게 교육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찬가지로 클리토리스에 대한 남성과 여성 모두의 교육은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지식만으로는 개인적인 차원에서 오르가슴의 격차를 줄일 수 없을 것입니다. 성 치료 교과서의 한 장에 따르면, 여성은 이 지식을 실천에 옮기는 기술이 필요합니다. 이는 여성이 성적으로 원하는 것을 배우기 위해 자위를 하도록 권장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파트너와 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소통 훈련과 결합되어야 합니다.

여성은 즐거움을 누릴 자격이 있다고 느끼고 파트너와 함께 있을 때와 같은 유형의 자극을 혼자 받을 수 있는 권한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이성애 커플들이 전희를 하고 성교를 하고 섹스가 끝난다는 오래된 대본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신 구강성교 또는 수동 자극을 사용하여 번갈아 가며 오르가슴을 느끼고 여성이 오르가즘을 느낀 후 성관계를 가질 수 있습니다. 또는 여성은 성교 중에 손이나 진동기로 자신을 만질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바이브레이터를 사용하는 여성은 오르가슴을 더 많이 느낍니다. 그리고 많은 여성들이 섹스 중 자신의 외모나 파트너를 기쁘게 하는지에 대해 걱정하기 때문에 마음 챙김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오르가슴 평등은 질 좋은 섹스 그 이상입니다. 많은 여성들이 침실에서 힘을 얻었다는 느낌을 받으면 남은 인생에서 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쾌락을 누릴 자격이 있다고 느끼면 파트너에게 성적으로 원하는 것을 말할 수 있는 여성의 주체성과 자신을 성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여성의 주체성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실제로 이 연구에 따르면 성적 쾌락을 누릴 권리가 있다고 느끼는 여성은 불편한 성행위를 거부하고 임신과 성병 감염을 예방하는 데 자신감이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두 명의 미국 보건 연구자가 쓴 성교육과 쾌락에 관한 또 다른 기사에 따르면, 젊은이들이 성은 즐거워야 한다는 것을 배우면 교묘하고 해로운 방식으로 성을 사용할 가능성이 낮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섹스가 남성의 쾌락을 위해 여성에게 행해지는 것이 아니라 두 파트너 모두에게 즐거움을 주는 것이라고 가르치는 것도 성폭력 수준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분명한 것은 여성의 쾌락에 대해 가르치는 것은 오르가슴의 비율을 높이는 것 이상의 효과를 가져 올 것입니다.

▦ 출처: 더컨버세이션 닷컴 2023.8.15

[한국인권뉴스] 

Copyright 1999-2023  Zeroboard
 
열띤 네티즌들의 토론장
 
뉴욕주, 성노동 비범죄화 추진
하이닉스 매그나칩 사내 하청지회 서울본사 12층 사장실...
박근혜 "경동맥 잘린 것도 아닌데"
최루탄을 쓰는 게 낫지 않을까
 
자료마당
 
한타련 거제 주민설명회 수순
성특법이 성범죄, HIV / AIDS 공화국으로
정치적 올바름과 전체주의 정신 / 콜라코브스카
매춘과 성범죄 Prostitution and Sex Crimes ...
 
한국인권뉴스 회원의 글
 
박근혜 정부의 '한일위안부 합의' 사실상 파기한 문재인
징용배상판결 해법은? / 주익종
[쟁점토론] 윤석열 대통령에게 묻습니다. 누가 통일을 원...
[8.15 전국노동자대회] 반통일 윤석열의 대결정책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