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HUMANRIGHTS | NEWS | 한국인권뉴스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HOME > 한국인권뉴스 > 핫이슈
기사제목 기사내용
성매매특별법의
개정 및 폐지에 앞장섭니다.
 
 
 
 


2023년 국제 성노동자의 날: 날짜, 역사, 주제, 의의 2023·06·08 01:56

[편집부]

국제 성노동자의 날은 전 세계 성노동자들(Sex Workers)의 회복력과 강인함을 기억하기 위한 날입니다.

매년 6월 2일은 국제 성노동자의 날 입니다. 이날은 성노동자의 권리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낙인과 차별에 맞서기 위한 세계적인 행동의 날입니다. 또한 전 세계 성노동자들의 회복력과 강인함을 기억하는 날이기도 합니다.

2023년 국제 성노동자의 날: 역사

1975년 6월 2일 약 100명의 성노동자들이 프랑스 리옹에 있는 생 니지에(Saint-Nizier) 교회를 점거하여 범죄화되고 착취적인 생활 조건에 분노를 표출했습니다. [사진 위: 1975년 8일간의 파업 동안 생 니지에 교회 내부의 시위자들]

그들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그들은 교회 첨탑에 "우리 아이들은 어머니가 감옥에 가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라고 적힌 현수막을 내걸었습니다.

언론의 관심과 함께 이 대담한 행동은 프랑스 전역의 성노동자들이 참여하는 파업을 시작했고 매년 국제 성노동자의 날을 기념하는 강력한 행동주의 전통을 확립했습니다.

그들의 요구 사항 중 생 니지에 교회를 점거한 성노동자들은 경찰의 괴롭힘 중단, 그들이 일하던 호텔의 재개장, 성노동자들을 대상으로 한 일련의 살인 사건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요구했습니다.

리옹 점거 소식을 들은 다른 프랑스 도시의 성노동자들은 연대를 위해 마르세유, 그르노블, 몽펠리에, 파리의 교회로 모였습니다. 전국의 성노동자들이 8일간의 파업에 동참하며 힘을 합쳤습니다.

시위의 광범위한 영향에도 불구하고 경찰은 시위자들의 불만을 해결하기를 거부하고 심각한 처벌 위협을 가했습니다.

8일 후 법 ​​집행 기관은 교회를 정리했고 점거와 파업이 즉각적인 법적 개혁으로 이어지지는 않았지만 성노동자 활동가들은 그것을 유럽과 영국에서 현대 성노동자 권리 운동에 불을 붙인 촉매제로 인정합니다.

2023년 국제 성노동자의 날: 주제

NSWP(Global Network of Sex Work Projects)는 매년 국제 성노동자의 날을 주도합니다.

2023년 국제 성노동자의 날의 주제는 "정의에 대한 접근"입니다. 주제는 매년 변함없이 유지됩니다. 국제 성노동자의 날 주제는 우리가 모든 성노동자의 권리와 정의를 요구하기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2023년 국제 성노동자의 날: 의의

국제 성노동자의 날은 의미 있는 대화에 참여하고 고정관념과 편견에 도전하며 성노동자의 건강, 안전 및 인권을 우선시하는 정책을 위해 노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자신의 경험과 필요에 대한 전문가인 성노동자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증폭시키는 날입니다.

이 날은 성노동의 비범죄화를 옹호하고 낙인과 차별을 다루며 성 산업에 관련된 개인의 복지와 인권을 증진하는데 기여합니다.


▩ 출처 Bloomberg 2023.6.2

#성인권 #성적자기결정권 #성노동 #성노동자

[한국인권뉴스]

Copyright 1999-2024  Zeroboard
 
열띤 네티즌들의 토론장
 
성노동 개념 / better health
뉴욕주, 성노동 비범죄화 추진
하이닉스 매그나칩 사내 하청지회 서울본사 12층 사장실...
박근혜 "경동맥 잘린 것도 아닌데"
 
자료마당
 
조선에서의 일본군‘위안부’동원: 소개업자・ 접객...
나치 독일의 강제노동과 보상 문제
한타련 거제 주민설명회 수순
성특법이 성범죄, HIV / AIDS 공화국으로
 
한국인권뉴스 회원의 글
 
박근혜 정부의 '한일위안부 합의' 사실상 파기한 문재인
징용배상판결 해법은? / 주익종
[쟁점토론] 윤석열 대통령에게 묻습니다. 누가 통일을 원...
[8.15 전국노동자대회] 반통일 윤석열의 대결정책 규...